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및 보도자료

10월 30일 코엑스 호주유학 박람회 개최…슬기로운 호주유학 첫걸음

호주유학박람회 2021-11-04 조회수 13,468
2.JPG

 


호주는 코로나로 인해 지난해 3월부터 국경을 봉쇄하면서 코로나 사태를 가장 잘 대처하고 있는 나라 중 하나로 손꼽혀 왔다. 최근 호주 코로나 백신 접종율이 증가하면서 국경개방의 소식을 알리기 시작하며, 호주의 각 지역별로 유학생 복귀 프로그램에 대해 구체적으로 발표하고 있다.

 

호주 최대 도시인 시드니가 포함된 NSW주는 10월 15일 날짜로 11월 1일부터는 백신 2차 접종이 된 사람들은 호텔 자가 격리 없이 들어올 수 있다는 속보를 발표한 바 있다. 

 

시시각각 호주 국경개방소식이 속보로 나오고 있다 보니 호주유학을 준비하거나 기다리고 있던 유학생들은 벌써부터 호주유학을 준비하는데 분주한 모양새다.

 

이에 맞춰 호주 전문 유학원 유학스테이션에서는 호주유학을 준비하는 많은 학생들과 학부모들에게 보다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호주유학박람회를 2021년 10월 30일 토요일, 코엑스에서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호주유학박람회에서는 호주 전지역의 대학교 진학 상담, 직업 훈련 과정을 위한 전문대학, 어학연수를 위한 어학원 뿐만 아니라, 호주 공립학교 및 사립학교로의 조기유학을 계획하는 이들에게 호주대사관 교육부 인증 호주유학 전문 상담원들과 호주 학교 관계자들에게 1:1 맞춤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호주 대학들은 QS World University Rankings 전세계 대학 평가 순위 100위 안에 언제나 7~8개의 호주대학교가 포함돼있으며, 호주국립대학교(ANU), 시드니대학교, 멜번대학교, UNSW 등 5개의 호주대학교는 상위 50위 이내의 순위를 기록했다.

 

영국 글로벌 대학평가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가 발표한 ‘2022년 세계대학순위’(World University Rankings)에 따르면 호주국립대학교(ANU)가 27위, 멜번대학교 37위, 시드니대학교 38위, 뉴사우스웨일즈대학교(UNSW) 43위, 퀸즐랜드대학교 47위로 평가됐다. 멜번의 모나시대학교(Monash University)와 서호주대학교(UWA)는 각각 58위와 93위를 기록했고 애들레이드대학교(University of Adelaide)는 108위, UTS(시드니공과대학교)는 133위로 많은 호주대학들이 2021년에 비해 순위가 상승했다. QS 세계대학순위는 매년 전 세계 5,546개 대학을 대상으로 연구성과, 교육수준, 졸업생, 국제화 등 크게 4개 분야를 평가해 1,300위까지의 순위를 발표한다.

 

이와 함께 호주 대학교, 전문대학들은 코로나로 인해서 재정적으로 어려운 유학생들을 위해 최대 50%까지 장학금 혜택도 부여하고 있다.

 

세계적인 명성의 아들레이드대학교, 모나쉬대학교, 실용중심교육을 자랑하는 그리피스대학교, 시드니공과대학교(UTS), RMIT, 맥쿼리대학교, 호주카톨릭대학교(ACU), 플린더스대학교, 웨스턴시드니대학교, CQU등 대표적인 호주 대학교들 입학 상담을 받을 수 있고 장학금도 신청할 수 있다.

 

호주대학교로 바로 입학할 수 있는 학력 및 영어 입학조건을 만족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위한 호주대학교 편입학과정을 제공하는 모나쉬 컬리지, UNSW Global, UTS College를 통한 호주대학교 편입과정과 호주 최대 교육재단인 나비타스(Navitas)를 통한 그리피스대학교, 웨스턴시드니대학교, 남호주대학교, 커틴대학교, 캔버라대학교, 에디스코완대학교 등 호주 전역의 대학교 편입학 과정에 대한 전문적인 상담을 받을 수 있다. 호주국립대학교와 시드니대학교 입학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 입학 정보와 장학금 신청도 가능하다.

 

이 밖에도 호주요리유학을 계획하는 학생들을 위한 호주 대표 요리학교들인 르꼬르동블루, 윌리엄앵글리스, 크라운 컬리지, 글로벌 인스티튜트(Global Institute) 등 호주요리학교 상담과 호텔유학을 계획하는 학생들을 위한 토렌스대학교(Torrens University)의 호텔전문대학인 블루마운틴호텔학교 등 호주호텔학교 입학에 대한 정보와 호주 각 주의 주립기술전문대학(TAFE)과 저렴한 직업전문학교(VET)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확인할 수 있다.

 

유학스테이션은 호주대학교, 전문대학교 외에도 조기유학을 생각하거나 호주어학연수, 호주워킹홀리데이, 유학 후 이민을 생각하는 이들도 전문 상담원들에게 상담을 받을 수 있다고 전했다. 

 

호주 시드니, 멜번, 브리즈번에 본사와 직영지사를 운영하고 있는 호주유학전문 유학스테이션이 주최하는 호주유학박람회 참석자들에게는 행사 당일 수속 시, 학교 지원비 및 수속비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이외에도 호주유학을 준비하는 모든 학생들은 시드니 현지 본사를 비롯하여 호주 및 한국의 각 지사를 통해 출국 전후로 체계적이고 지속적인 관리를 받을 수 있다. 

 

2021년 10월 호주유학박람회 사전 참가신청과 자세한 정보는 주관사인 유학스테이션에 문의하거나 ‘uhakevent’를 검색해 ‘2021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듀동아 김재성 기자 kimjs6@donga.com 

TOP

퀵메뉴

  • 참가신청
  • 전화상담 02-532-6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