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및 보도자료

2020년 9월 4~5일 '2020 온라인 호주유학박람회' 개최, 슬기로운 호주유학 준비

호주유학박람회 2020-08-13 조회수 13,761
news_Virtual Fair_2020_09.jpg

 

 

글로벌 대학평가기관인 QS(Quacquarelli Symonds)가 최근 발표한 세계 대학 랭킹(QS World University Rankings 2021)에 따르면 7개의 호주대학교들은 100위 이내의 순위를 기록했다.

 

호주국립대학교(ANU) 31위, 시드니대학교 40위, 멜번대학교 41위, UNSW 44위, 퀸슬랜드대학교(UQ) 46위를 기록, 모나쉬대학교가 55위로 6개의 호주대학교들이 상위 1% 이내의 순위를 기록했다. 여기에 애들레이드대학교와 UTS, 맥쿼리대학교도 순위가 상승하는 결과를 안았다.

 

호주는 200년이라는 짧은 역사 동안 생리·의학상 분야를 비롯해 물리학, 화학, 문학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12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할 만큼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호주에 있는 총 43개의 대학교 중 40개가 국립대학교로 정부의 엄격한 관리감독, 통제, 지원을 받고 있어 유학생들은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유학생교육서비스법(ESOS Act)으로 자국민과 차별없이 교육을 받고 납부한 학비에 대해 호주정부 차원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호주유학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호주기술전문대학 혹은 호주대학교를 졸업한 유학생들의 경우 1.5년~4년 기간의 졸업생 비자를 신청할 수 있어 호주에 체류하면서 현지 취업을 통해 경력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기술이민 및 취업이민을 통해 호주영주권까지 신청할 수 있다.

 

앞서 지난 7월 20일 호주정부의 이민, 시민권, 이민자 서비스 및 다문화부 앨런 터지(Alan Tudge) 장관대행은 호주 국외에서 신청하는 학생비자 발급을 재개한다는 내용을 발표했다. 이번 발표는 호주가 유학생의 입국을 당장 허용한다는 것은 아니지만, 유학시장이 호주 수출산업에서 4위를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했을 때 유학생의 호주 입국 허용이 조만간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전망으로 예측할 수 있다.

 

이 가운데 오는 9월 4일(금)과 5일(토) ‘2020 온라인 호주유학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으로 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번 온라인 호주유학박람회는 매년 2-3차례 개최되었던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를 대체해 수백명이 한자리에 모이는 위험을 피하고, 언택트시대에 맞게 온라인 부스에서 호주학교 관계자 및 호주유학 전문 상담원과 실시간으로 1:1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20년간 호주유학을 전문으로 해온 유학스테이션이 주최하는 2020 온라인 호주유학박람회에는 호주 전역의 대학교, 기술전문대학, 어학원, 공립 및 사립학교의 조기유학 학교 관계자가 참가해 학생들을 온라인에서 직접 만날 예정이다.

 

세계적인 명성의 애들레이드대학교, 모나쉬대학교, 실용중심교육을 자랑하는 그리피스대학교, 시드니공과대학교(UTS), 맥쿼리대학교, 호주카톨릭대학교(ACU), 플린더스대학교, 웨스턴시드니대학교, CQU가 참여를 계획 중에 있다. 여기에 UNSW 입학을 위한 UNSW Global과 시드니대학교, 서호주대학교, 호주국립대학교(ANU) 진학을 위한 파운데이션 과정을 제공하는 Study Group의 학교 담당자와 직접 학교 입학상담 및 장학금 혜택을 확인할 수 있다.

 

호주 최대의 교육기관인 나비타스(Navitas)를 통한 웨스턴시드니대학교, 남호주대학교, 커틴대학교, 캔버라대학교, 에디스코완대학교, 디킨대학교 등 호주 전역의 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편입학 과정에 대해서도 학교 관계자와 직접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이 밖에도 이번 박람회는 호주의 대표적인 요리학교인 르꼬르동블루, 윌리엄앵글리스, 크라운컬리지, 글로벌 인스티튜트, MCIE 및 호텔전문학교인 블루마운틴호텔학교 입학에 대한 정보와 호주 각 주의 주립기술전문대학(TAFE)과 학비가 저렴한 직업전문학교(VET)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확인 가능하다. 또한 호주 각지의 어학원인 나비타스, ILSC, EC, UEC, IH ALS, 샵스톤 등의 어학연수과정과 직업연계 프로그램, 각 어학원의 학비할인혜택도 확인해볼 수 있다.

 

한편 온라인 호주유학박람회에서는 참가자들을 위한 다양한 혜택도 함께 제공될 예정이다. 사전 참가신청 및 관련 사항은 주관사인 유학스테이션으로 문의하거나 유학박람회 공식 홈페이지(uhakevent)에서 확인할 수 있다.

 

(여동은 기자 deyuh@mydaily.co.kr)

 

TOP

퀵메뉴

  • 참가신청
  • 전화상담 02-532-65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