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뉴스 및 보도자료

2020년 12월 5일~6일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 호주유학 준비의 첫걸음 [마이데일리]

호주유학박람회 2020-11-17 조회수 115
홈페이지_뉴스보도_01.jpg

 

호주 인구는 2,550만으로(2020 통계청) 비교적 적은 편이지만 세계 최고 수준의 교육 인프라를 갖추고 있다. 200년이라는 짧은 역사 동안 생리·의학상 분야를 비롯해 물리학, 화학, 문학 분야 등 다양한 분야에서 12명의 노벨상 수상자를 배출할 정도로 호주대학교에서는 수준 높은 교육을 제공하고 있어 전세계에서 오는 유학생들의 숫자는 매년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매년 교육수준, 의료서비스 품질, 인프라, 범죄율 등의 지료로 선정하는 전세계에서 유학생들이 가장 살기 좋은 도시 순위에서 호주 도시들은 상위 30위 안에 5개 도시가 매년 순위에 오를 정도로 학생 친화적인 분위기를 가지고 있다. 특히 다양한 인종으로 구성되어 있어 각기 다른 문화를 체험할 수 있고 서로 다름을 인정하는 다양성으로 인해 차별을 경험할 수 없다는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호주에 있는 총 43개의 대학교 중 40개가 국립대학교로 정부의 엄격한 관리감독, 통제, 지원을 받고 있어, 유학생들은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유학생교육법(ESOS Act)으로 자국민과 차별없이 교육을 받고 납부한 학비에 대해 호주정부 차원에서 보호를 받을 수 있다. 또한 7개의 호주대학교가 세계 대학교 순위에서 상위 1%인 100위 안에 속해 있다. 특히 인문학, 보건의학, 공학, 생명과학, 자연과학, 사회과학 분야는 세계적으로도 명성이 높다.

 

호주유학의 또 다른 장점 중 하나는 호주기술전문대학 혹은 호주대학교를 졸업한 유학생들의 경우 1.5년~3년 기간의 졸업생비자를 신청할 수 있기 때문에 호주에 체류하면서 현지 취업을 통해 경력을 쌓을 수 있다는 점이다. 또한 일정 조건을 만족하면 기술이민 및 취업이민을 통해 호주영주권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따라서 호주 영주권유학, 호주 영주권학과 입학을 꿈꾸는 사람들이라면 호주유학에 대해 많은 관심을 이어갈 수밖에 없다.

 

이 가운데 오는 12월 5일(토)~6일(일), 양일간 제30회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가 개최돼 호주유학을 준비하는 학생들과 학부모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지난 20년간 호주유학을 전문으로 해온 유학스테이션이 주최하는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에서는 호주 전역의 대학교, 기술전문대학, 어학원, 공립 및 사립학교의 학교 관계자가 직접 참가하여 학생들을 직접 만날 예정이다.

 

8대 명문 호주대학교(Go8)인 모나쉬대학교와 애들레이드대학교, 시드니대학교 입학과정, UNSW 편입학과정, 호주국립대학교 (ANU) 입학과정, 서호주대학교 입학과정 담당자가 직접 박람회에 참석한다. 또한 실용중심교육을 자랑하는 그리피스대학교, 시드니공과대학교(UTS), RMIT, 맥쿼리대학교, 호주카톨릭대학교 (ACU), 플린더스대학교, 웨스턴시드니대학교(WSU), CQU도 박람회에 참가한다.

 

호주 최대의 교육기관인 나비타스(Navitas)를 통한 웨스턴시드니대학교, 남호주대학교, 커틴대학교, 캔버라대학교, 에디스코완대학교, 디킨대학교 등 호주 전역의 대학교 진학에 필요한 편입학 과정에 대해서도 학교 관계자와 직접 상담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호주의 대표적인 요리 유학 학교인 르꼬르동블루, 윌리엄앵글리스, 크라운컬리지, 글로벌 인스티튜트, MCIE 및 호텔전문학교인 블루마운틴호텔학교 입학에 대한 정보와 호주 각 주의 주립기술전문대학(TAFE)과 저렴한 직업전문학교(VET)의 다양한 프로그램도 확인 가능하다. 호주 각지의 어학원인, 나비타스, ILSC, EC, UEC, IH ALS, 샵스톤 등의 영어과정과 직업연계 프로그램, 각 어학원의 학비 할인 혜택도 확인해볼 수 있다.

 

초중고 자녀를 둔 학부모들이 관심을 갖는 호주어학연수, 호주조기유학에 대한 정보와 호주공립학교 및 사립학교 정보도 박람회 현장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호주유학박람회는 12월 5일(토)~6일(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다. 20여년 간 호주유학만 전문으로 해온 유학스테이션이 주최하는 이번 호주유학박람회를 통해 학생들은 상세한 학교정보 및 입학정보, 각 학교별 장학금을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유학스테이션 박람회 참가자들만을 위한 여러 혜택도 받을 수 있다.

 

호주 현지에 본사를 두고 있는 유학스테이션에서는 이번 호주유학박람회 참가자들을 위해 다양한 장학혜택과 더불어 호주 항공권 제공, 아이패드, 에어팟, 비자 무료 대행, 입학신청비 면제, 입학수속 무료 대행, 호주 본사 초기 현지 정착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또한 미리 사전 참가신청을 하면 박람회에 무료 입장이 가능하다.

 

2020년 12월 코엑스 호주유학박람회 사전 참가신청과 자세한 정보는 주관사인 유학스테이션에 문의하거나 uhakevent 검색해 '2020년 12월 서울 코엑스/온라인 호주유학박람회'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천주영 기자 press@mydaily.co.kr) 

TOP

퀵메뉴

  • 참가신청
  • 전화상담 02-532-6504